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삶은 계란 흰자 칼로리, 원푸드 다이어트에 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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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11-26 4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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삶은 계란 흰자 칼로리, 원푸드 다이어트에 딱!
 
 
삶은 계란 한 개의 칼로리는 75~80kcal로,
이 가운데 흰자의 칼로리는 20kcal 정도입니다.
계란 흰자는 칼로리가 낮고 지방 함량도 적어 원푸드 다이어트의 재료로 많이 쓰이고 있습니다.
 
 
계란은 조리법에 따라서 칼로리도 차이가 나는데요,
훈제 계란 칼로리는 70~75Kcal로 일반 삶은 계란보다 조금 더 낮으며
기름을 섞은 달걀프라이는 120㎉로 조금 높습니다.
계란 흰자는 신진대사를 높여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 비타민B군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에너지 대사가 원활히 이뤄지게 하고,
피로 회복에도 효과적인데요. 다만 비타민과 무기질의 함량이 적으므로
흰자만 먹는 다이어트는 지양해야 합니다.
계란 흰자는 몸의 신진대사를 높여주는 아미노산 중 하나인 BCAA가 풍부합니다.
골격 형성에 필요한 칼슘을 대장과 신장에 흡수시키는 역할을 하는 비타민 D도 많다고 합니다.
 
 
 
 
흰자에는 특히 비타민 A, D, E 등의 지용성 비타민이 부족한데,
당근이나 표고버섯이 지용성 비타민을 보충해줄 수 있어 흰자와 최고의 궁합을 자랑한다고 합니다.
영국 케임브리지대학 데니스 부다코브 교수는 연구를 통해 초콜릿보다
달걀흰자를 먹는 것이 피로회복에 더 도움이 된다고 밝힌 바 있는데요,
흰자가 함유한 단백질 성분이 뇌 세포를 활성화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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