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춘곤증에 좋은 봄나물 종류, 피곤한 봄 나물로 이겨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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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2-07 15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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춘곤증에 좋은 봄나물 종류, 피곤한 봄 나물로 이겨요
 
 
안녕하세요. 마이민트입니다.
요즘 봄이 찾아오면서 식곤증, 춘곤증, 온갖 잠이란 잠은 다 쏟아지는 것 같아요.
춘곤증은 왜 오는 걸까요?
 
봄이 되면서 추위에서 따뜻함이 오게되죠.
우리 몸이 계절의 변화를 잘 적응하지 못해 생기는 일시적인 현상이 춘곤증이에요.
피로감, 졸음, 집중력저하, 권태, 식욕부진, 소화불량, 현기증 등 증상도 다양한데요.
때로는 손발저림이나 두통, 눈의 피로, 불면증으로 오기도 해요.
 
겨울동안 활동을 줄였던 인체의 신진대사 기능들이
봄을 맞아 활발해지면서 생기는 일종의 피로증세라고 할 수 있어요.
지극히 자연스러운 생리현상이기 때문에 1~3주 후 증상이 사라진답니다.
 
하지만 자연스러운 현상이라고 해도
업무 중, 집안 일 중 밀려오는 피곤과 졸음은 정말 힘들어요ㅜㅜ
그래서 준비한 오늘의 생활상식은
춘곤증에 좋은 봄나물 종류입니다 !
 
 
춘곤증에 좋은 봄나불 1. 씀바귀
 
씀바귀는 일교차가 심한 봄에 소화불량이나 황사가 짙은 날에 먹으면
폐건강을 지켜주는 좋은 식물이에요.
이 외에도 해열효능과 타박상에도 좋다고 하네요.
이름만 들어도 쓴 씀바귀 !
몸에 좋은 약이 쓰다는 말은 이럴때 하는 말인가봐요~
 
 
춘곤증에 좋은 봄나물 2. 냉이
 
향긋한 향기가 일품인 냉이는
비타민A, 비타민C, 비타민 B2가 풍부해 피로회복에 단연 최고에요.
뿌리의 쓴맛은 식욕을 자극시키고 소화효소 분비를 돕는다네요.
 
춘곤증에 좋은 봄나물 3. 달래
 
달래에는 알리신이라는 성분이 있어요.
때문에 항암 항노화효과가 뛰어나죠.
또한 비타민C가 풍부하기 때문에 항산화작용을 해 세포의 노화를 예방해 준다고해요.
달래는 가열하는 것보다 무쳐먹는 것이 더 효과적이라네요~
 
 
춘곤증에 좋은 봄나물 4. 두릅
 
두릅은 정말 귀한 산속의 봄보물이라고해요.
두릅은 철분이 많아 임산부 및 빈혈에 좋고 환절기 건강에 매우 좋다네요.
특히 여성의 경우 생리시기에 먹으면 굉장한 효과를 볼 수 있어요.
또한 단백질이 많고 혈당을 내려구지 때문에 춘곤증에 가장 좋은 나물이에요.
 
 

 
춘곤증에 좋은 봄나물 5. 쑥
 
쑥 ! 쑥이 왜 안나오나 했네요.
쑥은 비타민 A가 풍부해 면역력을 증가시켜주고
칼슘과 철분이 풍부해 아이들에게 아주 좋아요.
 
 
 
 
 
봄철 나물 먹고 춘곤증 이겨내서 피로하지 않는 하루 보내시길 바래요~
더불어 점심먹고 산책을 조금씩 다녀오는 것도 도움이 된답니다 !
비타민 D가 굉장히 중요한 것 아시죠?
이 비타민 D는 낮 12 ~ 2시 사이에 햇빛으로 직접쬐는것이
가장 좋고 많이 흡수될 수 있다고 해요^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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