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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후 디저트로 망고가 좋은 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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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8-09 2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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열대지방에서 가장 널리 심고 있는 열매 중의 하나인 망고는 생긴 모양이 다양하며, 붉고 노란 색을 띠는 게 특징이다. 최근 망고를 이용한 음료나 빙수가 출시 되면서 망고에 대한 인기가 더욱 높아지고 있다.   망고는 달콤한 과육과 과즙이 많으며 독특하고 향기로운 맛은 물론이고 비타민 A·C·D가 풍부해 건강에도 좋다. 맛뿐만 아니라 건강에도 좋은 망고, 이런 망고에 어떤 효능이 있는지 한 번 알아보자.   망고에는 비타민 A가 들어 있는데, 이는 눈 건강에 좋은 영양소로 눈이 피로하거나 안구건조증 또는 눈이 가려운 증상에 좋으며, 야맹증을 가지고 있는 사람에게도 도움이 된다. 또한, 비타민 A는 피부미용에도 매우 좋다. 비타민A는 피부의 세포들을 활성화 시켜주며, 피부 미백에 도움을 준다. 게다가 피부의 탄력을 유지해주기 때문에 피부노화예방에도 효과적인 과일이라 할 수 있다.   음식을 먹고 소화가 잘 안 될 때에도 망고를 먹어보자. 막고는 단백질을 분해하고 소화흡수를 도와주는 소화효소가 들어 있어 식후 디저트로 먹으면 매우 좋다. 특히 육류를 섭취했을 경우 후식으로 망고를 먹어보도록 하자.   또한, 암 예방에도 좋은 망고는 카로티노이드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세포 손상을 막아주며, 암 예방에 도움을 준다. 게다가 함께 들어있는 폴리페놀 성분은 대장암과 유방암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   피로회복에는 비타민C가 효과적이라는 것은 누구나가 아는 사실일 것이다. 그런 비타민C가 망고에도 들어 있는데, 지친 몸에 활력을 되찾아 주며, 면역력을 강화시켜 피로회복에 도움이 된다. 특히, 감기와 같은 질병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하니 참고하는 것이 좋겠다.   예전에는 망고를 접하기가 쉽지 않았지만, 요즘은 슈퍼에서도 망고를 쉽게 볼 수 있다. 부드럽고 달콤하며, 남녀노소 누구 할 것 없이 즐기기에 제격인 망고. 오늘 저녁엔 온 가족과 둘러앉아 망고를 먹어 보는 것이 어떨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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