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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세먼지에 좋은 음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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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8-12 146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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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세먼지에 좋은 음식 

 

미세먼지에 좋은 첫 번째 음식은 이다.
물을 자주 마시면 기관지에 있는 미세먼지를 씻어내 소변으로 배출한다.
기관지 점막의 습도 유지에도 매우 효과적이다.
또한 물을 많이 마시면 면역력 증진과 더불어 미세먼지를 희석시키는 효과도 있다.

 
 
미세먼지에 좋은 두 번째는 해조류다. 해조류에는 혈액순환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 K와 독소 배출에 효과적인 칼륨이 풍부해 체내에 쌓일 수 있는
중금속 또는 발암물질 등의 노폐물을 배출하는 데 좋다.
미세먼지에 좋은 세 번째는 고등어다. 오메가-3 지방산 섭취를 늘리면 기도의 염증을 완화시켜
폐질환의 증상인 호흡곤란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다.
오메가-3가 많이 든 식품으로는 고등어 연어 꽁치 갈치 등 생선류와 아욱 들깻잎 등 채소류가 있다.
 
 
 
미세먼지에 좋은 네 번째는 녹차다.
녹차에 들어있는 타닌 성분도 중금속을 배출하는 효과가 있다.
몸의 순환도 돕고 발암물질의 억제에도 탁월하다.
 
그 다음으로는 기관지에 좋다는 루테올린이라는 성분을 포함하고 있어
폐염증에 좋고 가래나 기침을 감소시켜 준다.
 
마늘은 뛰어난 해독작용을 가지고 있다.
미세먼지 속 중금속의 해독을 도와 체내에 중금속이 쌓이는 것을 막는 데 효과적이다.
 
마지막 음식은 미나리다. 미나리는 각종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한
알카리성 채소로 혈액을 맑게 하고 해독작용을 한다.
매연과 먼지를 통해 몸 속으로 들어온 중금속을 흡수하여 몸 밖으로 배출해 주는 효능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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