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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레스에 좋은 음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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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5-22 3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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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레스에 좋은 음식엔 뭐가 좋을까요? 

 

스트레스에 좋은 음식은 비타민B 음식들과 비타민 C 입니다.

 정신적. 육체적으로 부담이 되는 자극을 스트레스라고 합니다.

 

스트레스에 좋은 음식 비타민 B군

 

 B1 이 많이 들어 있는 음식으로는

 맥주효모, 두듀, 현미(쌀눈), 밀(소맥) , 콩, 버섯

 이스트,돼지고기(등심살,허벅지살)김, 말린장어등이 좋습니다.


생선, 돼지고기, 닭고기, 계란류, 동물의 내장(간,콩팥)등의 동물성 식품과

 현미, 대두, 귀리가 있습니다

 

 

비타민C 는 스트레스에 대한 내성을 길러줍니다

 

스트레스를 느꼈을 때 부신피질 호르몬 분비가 활발해지면 신체가 스스로 방어태세에 들어갑니다.

 

이때 비타민 C 가 부신피질 호르몬을 만드는데 관여를 합니다.

특히 스트레스를 받으면 비타민 C가 대량으로 소비되기 때문에 많이 먹어 두면 좋습니다.

 

먼저 스트레스 해소 효과가 있는 영양소를 충분히 섭취해 스트레스에 강한 몸을 만들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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