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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를 맑게 해주는 청혈푸드 재료 소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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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09-19 2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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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피를 맑게해주는 청혈푸드 BEST

최근 잘못된 식습관으로 혈관계통의 질병이 성인병의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혈관 벽에 지방성분 물질이 쌓여 혈관 벽을 좁게 하고, 염증을 일으키는데요,
나의 피를 맑게 해주고 성인병을 예방해줄 청혈푸드를 소개합니다.

1. 양파
텍사스 AM 대학 연구팀은 매일 양파 반쪽 이상을 먹은 사람은
(HDL)좋은 콜레스테롤이 30% 증가한 것을 밝혀냈다.
연구팀은 또 양파가 혈액순환을 좋게 하고 혈압을 낮추며,
혈전(피떡)을 막는다는 사실도 알아냈다.

2. 딸기
이탈리아 마르쉐의 폴리테크닉대학 연구팀에 따르면,
딸기는 나쁜 콜레스테롤(LDL)은 감소시키고,
좋은 콜레스테롤(HDL)은 그대로 유지시킨다.
딸기의 황산화 성분이 이런 작용을 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딸기를 포함한 베리류에는 비타민C가 풍부해
신진대사를 증진시키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해
지방을 희석시키는데 도움이 된다.

3. 호두, 아몬드
호두, 아몬드, 캐슈, 땅콩, 피스타치오 등의 견과류에는
불포화지방은 많은 반면, 포화지방은 적게 들어 있다.
불포화지방은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는 역할을 한다.
연구에 따르면, 견과류를 먹으면 서양식 저지방 다이어트를 할 때보다
나쁜 콜레스테롤을 3~19% 더 낮추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견과류는 지방과 혈당을 감소시키는 효과도 있다.

4. 등푸른 생선
등 푸른 생선에 많이 함유된 오메가3 지방산은
혈중 중성지방을 낮추고 혈전 형성을 막는다.
일주일에 2회 이상 생선을 섭취하면 좋다.

5. 꽃송이버섯
꽃송이버섯에는 불포화지방산과 식이섬유가 풍부해
혈중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을 제거한다.
또한 다량 함유되어 있는 베타글루칸은 외부에서 바이러스가 침투했을 때
항원을 없애는 세포를 활성화시킨다
항염효과와 더불어 체내 면역력을 강화하는데 중요한 작용을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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